한화 보험 아는 지인이 보험하는데 한화 리치 간병 보험 3.0 하나 가입해달라하더라구요…

한화 보험

cont
아는 지인이 보험하는데 한화 리치 간병 보험 3.0 하나 가입해달라하더라구요... 들어보니 매달 15만원씩 10년 적금형으로 되는거더라구요.. 지금 제가 사화 초년생이기도하고 어쩔수없이 들어줬는데 이거 괜찮은건가요?? 10년 만기 되면 돈 찾을수있는거 맞는거죠?..

질문자님께서 가입하신 한화 RICH 간병보험 3.0은 기본적으로 노후에 발생할 수 있는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보장성 보험입니다. 보장성 보험은 예상치 못한 질병이나 사고 등 위험에 대비하여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보험 기간 중 보험금을 받을 일이 없다면 만기 시에 납입한 보험료를 모두 돌려받지 못하거나, 일부만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저축성 보험은 보험 본연의 보장 기능과 함께 만기 시 납입한 보험료 원금과 이자를 돌려받아 저축과 투자 목적을 겸하는 상품입니다. 지인분께서 '적금형'이라고 설명하며 매달 15만 원씩 10년 납입이라고 하셨다면, 이 보험에 환급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저축 상품으로 오인될 수 있는 여지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한화 리치 간병보험의 단기납 상품 중에는 환급률이 높은 경우가 있어 저축상품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다는 논란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10년 만기 시 돈을 찾을 수 있기는 하지만, 납입하신 총액보다 적을 수도 있고, 특정 조건 (예: 해지 시점, 보험 유형에 따른 환급률)에 따라 환급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보험의 주된 목적은 간병에 대한 보장이지, 저축을 통한 목돈 마련이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회 초년생으로서 앞으로의 재정 계획을 세우실 때, 보험은 보장성 목적과 저축성 목적을 명확히 구분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아야지! 참아라! 그러면 잘 되어 갈 걸세. 친구여, 정말 자네 말이 맞네. 세상 사람들 틈에 끼여 날마다 일에 쫓기며,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과 그들의 행동을 보기 시작한 이후로 나는 나 지신과 휠씬 더 잘 타협할 수 있게 되었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